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홍천기 드라마 줄거리 재방송 결방

by storywriter 2021. 9. 10.
반응형

지난 830일부터 방송 중인 SBS 월화 드라마 홍천기는 정은궐 작가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하고 있습니다. 원작자 정은궐 작가는 '성균관 스캔들', '해를 품은 달' 등을 집필한 역사 로맨스 소설 전문 베스트셀러 작가입니다. 드라마 홍천기 또한 '해를 품은 달', '성균관 스캔들'. '구르미 그린 달빛'을 잇는 걸작드라마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드라마 홍천기는 신령한 힘을 가진 여 화공 홍천기와 붉은 눈을 가진 하늘의 별자리를 읽는 남자 하람의 판타지 로맨스로 붉은 운명으로 이어진 두 연인의 애틋하고 감동적인 사랑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방송 시간 : 월,화 밤 10시 ~ 11시 10분
방송 기간 : 2021년 8월 30일 ~ 2021년 10월 26일 (예정)
방송 횟수 : 16부작
연출 : 장태유, 남태진
극본 : 하은
원작 : 정은궐의 소설 홍천기
출연 : 안효섭, 김유정, 공명, 곽시양 등

제작진은 여자 주인공의 이름이자 제목으로 사용된 '홍천기'의 뜻은 '붉은 하늘의 기밀'이라고 말했습니다. 홍천기를 연출한 장태유 PD는 "기존의 상업적이고 트렌디한 로맨틱 코미디가 아닌 로맨스물이며 멜로와 판타지, 사극의 세 가지 요소를 함축한 작품"이라며 "시대적 배경을 조선시대가 아닌 '단왕조'로 설정해 환상적인 세계관을 만들었고 실존 인물이나 실제 지명 등은 가상의 이름으로 바꿔 역사 왜곡 논란을 방지하기 위해 신중하게 노력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역사 왜곡 문제로 큰 비판을 받았던 '조선구마사'의 폐지 사태를 염려한 발언으로 보입니다. 제작진은 작품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홍천기 드라마를 사전 제작 형식으로 진행했으며 해외 판권 독점 계약을 위한 사전 심의 기간을 고려해 3주 간격으로 맞춰서 8월 30일부터 방영을 시작했습니다.

홍천기 드라마 인물관계도

홍천기 드라마 줄거리

홍천기 드라마는 삼신의 설화로 시작됩니다. 삼신은 생명을 점지하는 신, 죽음을 관장하는 신 그리고 이 둘의 균형을 맞추는 세 번째 신을 말하는데요, 인간들이 눈에 보이지 않는 존재들과 조화를 이루며 살던 중 죽음의 신이 세 번째 신을 먹고 균형이 깨지게 되고 세상에 공포가 깃들게 됩니다. 삼신의 몸에서 나온 죽음의 신은 인간의 악한 욕망에 빌붙어 살게 되고 그로 인해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한 여인이 그림 한 장을 완성시킵니다. 그녀가 영혼을 바쳐 그린 이 그림에는 삼신 할망이 들어가 죽음의 신을 봉인시킨다는 것이 삼신의 설화입니다.

단왕조의 상왕인 영종은 죽음의 신이 몸에 들어와 왕의 자리에 올랐으나 점점 죽음의 신을 컨트롤할 수 없게 되자 아들 성조에게 왕위를 물려주고 죽음의 신을 없애기 위해 초상화에 그를 봉인하는 의식을 치르게 됩니다. 그러나 죽음의 신을 봉인하기 위해서는 신령한 힘을 가진 화공이 그림을 완성해야만 했는데 단왕조 최고의 화공은 홍은오와 간윤국이었습니다. 그들은 영종의 초상화를 완성했으나 그 순간 이상한 빛이 나오며 간윤국을 감싸 그는 온몸이 초록빛으로 변하며 사라져 버립니다.

여차저차 조격전의 3대 영 중 한명인 하성진이 봉인식을 거행하였고 마침내 영종의 몸에서 죽음의 신이 모습을 드러냅니다. 죽음의 신은 상대의 눈을 통해 힘을 발휘하기 때문에 절대 눈을 마주쳐서는 안 되었고 모두 눈을 감아 그의 유혹을 막아냅니다. 삼신 할망이 죽음의 신을 봉인하였으나 죽음의 신은 봉인되기 직전 하성진과 홍은오에게 저주를 내립니다. 그리고 바로 그날 하성진과 홍은오의 아이들이 태어나게 됩니다.

봉인식이 끝나자 영종은 봉인식에 참여했던 신하들을 모두 살해하고 하성진은 겨우 목숨을 건져 숨어 살기 시작합니다. 그로부터 9년간 단왕조는 죽음의 신이 내린 저주로 계속된 가뭄과 기근에 시달렸고 한 무당이 기우제에 바칠 동자를 찾아 나서 물의 기운을 가진 하람을 발견하게 됩니다. 하람은 바로 9년 전 죽임을 당할 뻔하고 도망친 하성진의 아들이었습니다. 하성진은 하람이 기우제에 꼭 필요하다는 무당의 말에 크게 분노하였으나 운명을 깨닫고 함께 하기로 결정합니다. 그 사이 죽음의 신이 내린 저주로 더 이상 그림을 그리지 못하던 홍은오는 딸 천기 까지 알아보지 못할 정도로 미쳐가고 있었습니다.

하성진은 아들 하람과 도성에 도착하여 홍은오에 깃든 죽음의 신의 기운을 느끼게 되고 그의 딸에게도 어떤 기운이 느껴진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하람과 천기, 죽음의 신의 저주를 받았던 두 아이가 삼신의 도움으로 결국 만나게 되었고 곧 이들은 친구가 되어 기우제가 끝나면 다시 만나기로 약속합니다.

 

기우제가 시작되자 주향대군이 죽음의 신이 낸 목소리에 홀려 결국 마왕의 봉인이 풀려 버립니다. 그러나 죽음의 신은 그의 몸에 깃들지 못했고 덫에 걸려 하람의 몸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삼신 할매는 하람의 몸에 죽음의 신을 봉인시킨 후 힘의 원천인 눈을 뺏아 갑니다. 하람의 몸에 죽음의 신이 봉인되었다는 사실을 모르는 성조는 그를 다시 잡기 위해 악마의 기운을 봉인시킬 힘을 가진 화공을 찾습니다. 그로부터 19년 후, 죽음의 신을 깨웠던 주향대군은 그의 힘을 뺏아 왕위에 오르기 위해 기우제를 거행한 후 궁에서 쫓겨났던 무당과 협력하게 됩니다.

홍천기는 커서 백유화단의 유일한 여 화공이 되었고 아버지의 병을 고치기 위해 모작으로 돈을 모아 약을 손에 넣게 됩니다. 그러나 이 약은 정쇤내가 홍천기의 돈을 뺏기 위해 계획한 가짜약이었고 홍천기는 그를 포도청에 끌려가게끔 해 복수에 성공합니다.

 

기우제 이후 앞을 못 보던 하람은 죽음의 신이 몸에 깃든 후 붉은 눈을 갖게 되었고 서문관 주부로 살아가고 있었는데 붉은 눈 때문에 사람들로부터 물괴라는 비난을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기우제 이후 아버지와 어머니까지 모두 잃은 하람은 꿋꿋하게 왕실에 복수하기 위해 때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는 월성당의 당주 일월성으로 비밀스런 삶을 살고 있었는데 왕위에 오르려는 주향 대군과 윈윈 하기 위해 서로가 서로를 이용하게 됩니다.

포도청에서 풀려난 정쇤내에게 쫓긴 홍천기는 하람의 가마에 숨게 되고 19년 만에 우연히 두 사람이 재회하게 되나 서로를 알아보지 못합니다. 흔들리는 가마 속에서 홍천기의 몸이 닿자 죽음의 신을 봉인한 나비문신이 힘을 잃어 그를 깨우게 됩니다. 그리고 죽음의 신은 본능적으로 자신의 힘의 근원인 눈을 홍천기가 갖고 있다는 것을 알아차립니다. 죽음의 신이 발현된 후 흑화 된 하람은 정신을 잃게 되고 홍천기는 지극정성으로 그를 간호합니다.

홍천기 드라마 재방송

9월 11() 14~1620분까지 SBS에서 3, 4회가 연속 재방송되며 홍천기 드라마는 SBS Plus, Drama H, Sky, Dramax를 통해 재방송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넷플릭스에서는 아직 서비스하고 있지 않으며 wavve를 통해 다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홍천기

방송중 매주 월,화요일 밤 10시

programs.sbs.co.kr

홍천기 드라마 결방

920~ 921일에 2021추석특선영화 편성으로 결방될 예정입니다.

 

홍천기 드라마는 조선구마사 폐지 사태 이후 역사왜곡 우려에서는 벗어났지만, 어설픈 CG가 드라마의 몰입을 방해한다는 지적도 생겨 났습니다. 그러나 회를 거듭할수록 시청률이 상승 중이며 지난 4회 방송 전국 평균 시청률이 9.6%를 기록하며 자체 최고 기록을 달성했습니다. 홍천기 드라마는 이미 8월에 촬영을 끝낸 사전제작 드라마이기 때문에 이미 결말이 나와 있는 셈인데요, 네이버 웹툰에서도 830일부터 매주 월요일에 연재되고 있는 중입니다. 또한 카카오페이지에도 '화사 홍천기'라는 웹툰이 연재되고 있어 드라마의 다음 회를 기다리기 어려우신 분들은 함께 감상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2화부터 등장해 삼각관계를 그려나갈 양명대군의 이야기를 비롯하여 아직 풀어나갈 스토리가 많은 드라마 홍천기에서 앞으로 어떤 흥미진진하고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가 펼쳐질지 기대가 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