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 넷플릭스 공개

by storywriter 2022. 2. 12.
반응형

오는 12일부터 불가살 후속으로 tvN 토일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가 방영을 시작합니다. 스물다섯 스물하나는 1998년을 배경으로 시대에 꿈을 빼앗긴 청춘들의 방황과 성장을 그려나갈 청춘 로맨스인데요, 1998년이면 IMF 사태가 터진 바로 직후인 셈입니다. 스물둘과 열여덞 청춘으로 만난 나희도와 백이진이 스물다섯과 스물하나가 돼 사랑하고 성장하는 이야기를 담을 예정으로 넷플릭스에서도 함께 공개될 예정이라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스물다섯 스물하나 넷플릭스 공개를 기다리실 분들을 위해 드라마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물다섯 스물하나 기본정보

 

장르 : 청춘, 로맨틱 코미디
방송 시간 : 토, 일 오후 09:10
방송 기간 : 2022년 2월 12일 ~ 2022년 4월 3일 (예정)
방송 횟수 : 16부작
연출 : 정지현, 김승호
극본 : 권도은
출연 : 김태리, 남주혁, 김지연, 최현욱, 이주명 등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스물다섯 스물하나 등장인물

 

스물다섯 스물하나 인물관계도

 

 

스물다섯 스물하나 줄거리

 

 

스물다섯 스물하나의 주인공인 나희도는 국가대표를 꿈꾸고 있는 태양고 펜싱부 선수인데 IMF 때문에 어느 날 갑자기 학교에서 펜싱부가 해체되게 됩니다. 하루아침에 꿈을 뺏긴 나희도는 대체 시대가 뭔데 내 것을 뺏냐며 외칠 수밖에 없습니다. 백이진의 집안도 IMF 때문에 초토화가 되는 바람에 아르바이트를 전전하게 되었는데 그에겐 꿈을 꿀 여유조차 없습니다.

 

 

 

스물다섯 스물하나 넷플릭스

 

 

스물다섯 스물하나의 극본과 연출은 2019년 인기리에 방영되었던 tvN 드라마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에서 함께 작업한 적이 있던 권도은 작가와 정지현 PD가 다시 만나 맡게 되었습니다. 또한 제목의 스물다섯 스물하나는 밴드 자우림의 9집 앨범에 실렸던 타이틀곡과도 제목이 같은데요, 실제로 티저 영상의 배경음악으로 쓰이기도 했습니다.

 

 

정지현 감독은 이번 스물다섯 스물하나 드라마가 청춘들이 성장하면서 겪는 여러 가지 사건이 시대적 상황과 맞닿아있다며 IMF시대와 현재의 코로나 시대가 크게 다르지 않다고 느꼈다고 합니다. 두 시대를 살고 있는 세대들이 공통적으로 경험하고 있는 부분들이 있고 또 시대물이기 때문에 90년대 후반의 모습을 제대로 고증하여 스타일링, 장소, 소품 등에 신경을 썼다고 하는데요, 90년대 후반 IMF를 겪은 세대들이라면 시청하면서 공감할 수 있는 요소들이 많이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더불어 주인공 나희도 역을 맡은 김태리는 5~6개월간 매일 펜싱 연습에 매진하며 모래주머니를 차고 달리기 연습을 했다고 전해 드라마에 임하는 자세가 얼마나 진지한지 엿볼 수 있는 부분인 듯합니다. 같은 펜싱부의 고유림 역을 맡은 보나와 경기를 해서 지면 실제로 분했고, 이기기 위해 연구했다고 밝혔는데요, 미스터 선샤인 이후 거의 4년 만에 안방극장으로 돌아오는 셈인데 촬영 전 대본을 읽으면서 너무 재미있었다고 합니다. 요즘 장르물이 많이 나오는데 그중에서도 아름답고 설레고 읽으면서도 행복하고 기분 좋아지는 느낌을 받아서 스물다섯 스물하나를 선택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스물다섯 스물하나는 2월 둘째 주 넷플릭스에서 대거 공개되는 신작 라인업들 중 기대작으로 열정과 패기를 가진 펜싱 꿈나무 나희, 시대가 주는 시련에 정면으로 맞서기로 한 백이진, 그 시절 인플루언서를 대표하는 문지웅과 펜싱 국가대표로 외유내강의 매력을 보여줄 고유림, 반장이면서 전교 1등까지 섭렵했지만 가슴속엔 반항심이 가득한 지승완까지 다섯 명의 청춘들이 순수하고 치열한 청춘의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라고 합니다. 일단 12일 첫 방송이 되고 난 후 시청률을 통해 새로운 청춘드라마의 대표작이 될 수 있을지 지켜봐야 할 것 같은데요, 스물다섯 스물하나의 싱그러운 첫 이야기를 기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서른 아홉 넷플릭스 공개 등장인물 줄거리

공작 도시가 종영하고 오는 2월 16일부터 JTBC 수목 드라마 서른 아홉이 방영될 예정인데요, 오랜만에 안방극장으로 복귀하는 손예진이 출연할 예정이라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서른 아홉

limegoldstar.tistory.com

 

 

너와 나의 경찰수업 디즈니 플러스 공개

강다니엘과 채수빈이 출연한다는 소식에 화제를 모았던 드라마 너와 나의 경찰 수업이 오는 26일 디즈니 플러스에서 공개됩니다. 너와 나의 경찰 수업은 강다니엘의 첫 연기 도전작이라 많은 팬

limegoldstar.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