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RY

악마가 신에 대해서 말하기를

by bestwepivot 2022. 4. 23.
반응형

영화 <데블스 에드버킷(The Devil's Advocate)>은 1997년 미국과 독일에서 제작되고, 1997년 12월 20일 한국에서 개봉된 테일러 핵포드 감독의 미스터리 스릴러 작품입니다.

 


출연진으로 키아누 리브스, 알파치노 주연, 샤를리즈 테론, 제프리 존스, 주디스 아이비, 코니 닐슨, 크레이그 T. 넬슨 조연, 평점 정보로 네티즌 평점 8.84를 받은 144분 분량으로 관람등급은 청소년 관람불가입니다.

 


플로리다의 소도시 갱스빌. 제자를 성희롱한 혐의로 한 남자 교수가 기소됩니다. 담당 변호사는 단 한 번도 재판에서 져 본 적이 없는 것으로 유명한 신출내기 변호사 케빈 로막스(Kevin Lomax: 키아누 리브스 분). 그러나 피의자의 유죄를 확신하고 있는 패색이 짙은 재판이며 더구나, 케빈 자신도 피의자를 유죄로 확신하기에 이릅니다. 그러나 케빈은 모든 상황을 뒤집고 증인을 몰아붙여 재판을 승리로 이끈입니다. 그는 64번이나 한 번도 재판에 져 본적이 없다는 기록을 세우며 인기 절정의 변호사로 부상합니다.

 



승소 기념 파티를 벌이던 날, 케빈에게 뉴욕에 있는 ‘존 밀튼 투자회사’의 직원이 접근하여 파격적인 대우를 보장하는 스카우트를 제안하자, 케빈은 아내 매리앤(Mary Ann Lomax: 샤를리즈 테론 분)과 함께 뉴욕으로 향합니다. 뉴욕에 도착한 두 사람은 자신을 기다리고 있는 최고급 아파트, 엄청난 수입에 기뻐서 어쩔 줄 모릅니다.

마침내, 밀튼사의 회장인 존 밀튼(John Milton: 알 파치노 분)과 대면한 케빈은 그의 강렬한 카리스마에 순식간에 압도됩니다. 케빈에게 맡겨진 첫 임무는 이상한 종교 의식을 벌이다 공중 위생법으로 기소된 밀튼사의 중요 고객을 변호하는 것. 케빈은 해박한 법률 상식, 자신만만한 변론으로 첫 재판을 완벽한 한판승으로 이끕니다.

한편, 케빈이 일에만 몰두할수록 아내 매리앤은 외로움과 원인 모를 공포감에 빠지게 되고 때론 꿈과 현실을 혼동하기에 이릅니다. 케빈은 이런 사실을 일시적인 현상으로 넘겨버린 채, 뇌쇄적인 매력을 가진 여자 파트너 크리스타벨라(Christabella: 코니 닐슨 분)에게 매료됩니다. 그리고 어느 날, 케빈에게 두 번째 임무가 맡겨집니다. 그것은 아내와 아들, 그리고 아들의 유모를 살해한 혐으로 기소된 부호 알렉산더 컬렌(Alexander Cullen: 크렉 T. 닐슨 분)을 변호하는 것.

사건 조사에 들어간 케빈은 여러 증언들과 컬렌의 진술에서 석연치 않은 점을 발견하게 됩니다. 그리고 연이어 회사의 동료가 공원에서 조깅 도중 살해당하는 사건이 발생합니다. 점차 자신을 죄어오는 무서운 힘을 느끼게 되지만, 이미 부와 명예욕에 사로잡힌 케빈은 컬렌이 유죄임을 알면서도 컬렌 사건에서 손을 떼길 요구하는 밀튼 회장에 반발하면서까지 점점 악의 세계로 빠져듭니다.

그러던 중, 극도의 공포로 신경쇠약에 걸린 매리앤이 자살하기에 이르고, 케빈은 그녀의 죽음과 공포의 근원이 존 밀튼에게 있다고 확신하고 그를 찾아갑니다. 그리고 그 곳에서 상상도 하지 못한 엄청난 사실을 알게 되는데, 그들의 결말은? (네이버 영화소개)

 

 

2022.04.23 - [STORY] - 이혼 전문 변호사가 가장 많이 바람난다고 꼽은 '불륜' 관계

2022.04.23 - [STORY] - 저는 55세 비혼 여자입니다.

2022.04.23 - [STORY] - 어느 대학병원 의사가 만난 27살 뇌종양 환자 이야기

2022.04.23 - [STORY] - 한국판 비버리힐즈라는 판교 운중 더 디바인 고급단독주택 모습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