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RY

참신한 아기사진 찍는 방법

by storywriter 2022. 5. 10.
반응형

 

사진을 찍을 때는 별로 신경 쓰지 않지만, 사진을 정리할 때 많이 느끼는 아쉬움, 아기 사진을 더 예쁘게 찍을 수 있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사진을 자주 많이 찍는 것입니다. 아기의 표정과 행동은 때때로 바뀌는데 웃는 표정, 찡그린 표정, 우는 표정이 모두 내 아이의 사랑스러운 표정입니다. 가끔 사진을 많이 찍으면 얻을 것이 많습니다.

 



수직이 아닌 수평으로 사진을 찍자. 세로형 스마트폰의 특성상 평소처럼 세로로 촬영하는 경우가 많지만 스마트폰을 제외하고 사람들이 보는 모든 화면은 가로 화면입니다. 스마트폰으로 사진만 보지 않는다면 가로로 찍는 게 좋습니다.

고해상도로 설정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구입한 후에도 설정을 바꾸지 않고 사용합니다. 장치의 카메라 설정을 입력하면 사진 크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용량 내에서 고화질로 촬영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해상도로 설정하면 확대해도 선명하게 볼 수 있습니다.

 


아기의 나이에 따른 성장 과정을 비디오로 촬영하자. 돌이 되기 전까지 아기의 성장 과정에는 폭포수로 변하는 지점이 있습니다. 출생 직후에는 눈도 제대로 뜨지 못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옹알이, 목을 잡고 넘기기, 기어가기, 일어서기, 혼자 첫발을 내딛기까지 많은 변화가 있습니다. 이런 장면들은 볼 때마다 그 순간의 감정을 생생하게 떠올릴 수 있습니다.

 


다양한 각도에서 촬영하는 것이 좋습니다. 돌이 되기 전의 아기들은 누워있기 때문에 부모들은 위에서 내려다보면서 찍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백이 없는 얼굴을 온전히 찍기보다는 각도를 돌려 옆에서 찍거나 대각선에서 찍으면 사진이 잘 나옵니다.

 


아기의 눈높이를 맞춥니다. 누워있던 아기가 기어가면 위에서 아래로 내려다보게 됩니다. 사진작가가 앉거나 누울 때 아기의 얼굴을 같은 높이에서 볼 수 있고 아기의 표정을 생생하게 담을 수 있습니다.

 

 

2022.05.10 - [STORY] - 윤여정이 인터뷰를 준비하는 마음가짐

2022.05.09 - [STORY] - 일본 MUJI에서 판매하는 집들

2022.05.09 - [STORY] - 경력직의 중요성

2022.05.08 - [STORY] - 대중교통을 타고 가다가 만난 동물 친구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