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RY

우쭐한 고양이와 속상한 강아지

by storywriter 2022. 5. 19.
반응형

인간이 아닌 개들도 우울증을 겪을까요? 그렇습니다. 바쁘다는 이유로 반려견을 오랫동안 혼자 두면 '우울증'이 생길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배달 기사가 개를 무서워해서 자리를 피한 걸 자기가 잘못한 줄 알고 속상해하는 강아지

 


실제로 영국 동물구조단체의 연구에 따르면 반려견 4마리 중 1마리는 집에서 혼자 있는 시간 때문에 우울증을 겪고 있었습니다. 전문가들은 '4시간'을 반려견이 사람 없이 혼자 집에 있어도 정신건강에 안전한 시간으로 정의합니다. 그 후에, 당신은 당신의 개와 시간을 보내야합니다. 우울증을 앓고 있는 개들은 어떤 증상을 보일까?

 



1.먹는 것을 거부합니다.

2. 우울해요.

3. 장난감에 대한 흥미를 잃습니다.

4. 신체 부위의 과도한 핥기 또는 물기

5. 수면시간 증가

6. 평소보다 집을 더 엉망으로 만든다.

인간과 마찬가지로 개도 우울증에 걸리면 불안장애 증상을 보입니다. 무의미한 동작을 반복하거나 평소와 다른 습관이 있다면 주의 깊게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개들의 우울증은 어떻게 해결될 수 있을까요?

 


먼저 클래식 음악 틀기. 인간과 마찬가지로 개들도 클래식 음악을 들을 때 스트레스 수준이 낮습니다. 다음으로 멀리 있을 때는 창문 커튼을 열어 바깥을 볼 수 있도록 합니다. 부득이하게 집을 비워야 한다면 반려견이 답답함을 느끼지 않도록 외부를 볼 수 있는 '창'이 있는 곳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라디오나 TV를 켜고 사람들의 목소리를 듣게 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집을 비워 사람이 계속 말을 걸 수 없다면 '라디오'나 'TV'를 켜두세요. 개가 목소리를 듣는 것은 우울증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주인과 함께 산책을 하거나 30분 이상 장난감을 가지고 놀기, 강아지 우울증의 가장 큰 원인은 '외로움'입니다. 그러므로 무엇보다도 개와 교감하기 위해서는 많은 활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밖에서 산책을 자주 하거나 30분 이상 장난감을 가지고 노는 것이 우울증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이때 반려견과 눈높이를 맞추면 더욱 친밀감과 애정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의자에 앉지 말고 바닥에서 같이 놀아주세요.

 

2022.05.19 - [STORY] - 아침 7시에 MBC 뉴스 틀면 볼 수 있는 것

2022.05.19 - [STORY] - 제2의 전성기 맞은 레고

2022.05.18 - [STORY] - 생각보다 진짜 맛있다는 음식 조합

2022.05.18 - [STORY] - 역대 대통령 다 맞춘 지역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