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하이클래스 드라마 촬영지 등장인물

by storywriter 2021. 9. 8.
반응형

tvN의 새 월화 드라마 하이클래스가 지난 96일 첫 방영된 이후 많은 관심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하이클래스는 그 제목처럼 대한민국 상위 0.1%의 삶을 살아가는 여자들이 화려한 모습 뒤에 숨긴 거짓과 위선에 대한 내용입니다.

방송 시간 : 월, 화 오후 10:30
방송 횟수 : 16부작
연출 : 최병길
극본 : 스토리홀릭
출연 : 조여정, 김지수, 하준 등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하이클래스 드라마

하이클래스 드라마 등장인물

하이클래스 드라마 등장인물

송여울 (조여정) - 전직 로펌 대표 변호사

서초동 법조타운 내에서 '오소리'로 불리던 미모의 실력파 변호사로 자산 운용사의 스타 투자가 안지용과 결혼해 아들 안이찬을 낳게 됩니다. 행복한 날들만 있을 줄 알았던 그들에게 그러나 위기가 닥치게 되는데요, 결혼기념일 밤 요트에서 남편이 흔적도 없이 사라져 버린 것입니다. 송여울은 유력 용의자로 몰리지만 무혐의로 풀려나고 남편은 사망 처리됩니다. 일련의 사건으로 인한 충격 때문에 아들 안이찬은 따돌림을 당함과 동시에 학폭 사건에 휘말리게 되고 때마침 한 국제학교로부터 초대장이 날아오자 안여울은 고민 끝에 파라다이스 같은 섬에 위치한 상위 0.1%의 국제학교 HSC로 떠납니다.

하이클래스 드라마

남지선 (김지수) - 호텔 로칸다 대표이사, HSC 국제학교 학부모 대표

호텔을 소유한 준재벌 집안의 장녀로 여자들 사이에서 여론을 쥐락펴락하는 큰언니입니다. 청담동의 유명한 성형외과 원장 사모님으로 병원 확장 겸 준모와 준희 두 아이의 교육을 위해 제주도로 왔습니다. 겉으로는 항상 미소를 띠고 있지만 자신의 뜻대로 되지 않는 건 절대 참지 못하는 불같은 성격의 소유자입니다. 첫 남편과 이혼 후 아들 준모의 양육권을 쟁취했고 두 번째 남편 정우와의 사이에서 딸 준희를 두고 있습니다. 송여울과는 대립관계로 그녀가 학교에서 나가게끔 분위기를 주도합니다.

 

대니 오 (하준) 

전직 캐나다 아이스하키 선수로 HSC 국제학교에 새로온 짐(gym) 티처입니다. 멋진 외모와 모델 같은 피지컬로 학교 엄마들이 술렁이게 되는데요, 학교에 정식 출근하기 전 해안가에서 서핑을 하다가 우연히 만난 송여울에게 당돌한 인상을 심어준 후 학교에서 정식으로 다시 만나면서 송여울의 몇 없는 조력자가 되게 됩니다.

하이클래스 드라마

황나윤 (박세진) - J&Y 갤러리 대표

초등학생 딸을 둔 엄마라고는 믿어지지 않는 청순한 외모의 천생 여자입니다. 기센 엄마들 사이에서도 눈치 보지 않고 속내를 드러내지 않는 인물로 10여 년 전 홍콩에서 결혼한 후 남편과는 비즈니스 때문에 떨어져서 딸 재인과 둘이 지내고 있습니다. 송여울에게 힘든 일이 일어날 때마다 지원군을 자처하며 그녀의 든든한 편이 되어줍니다.

 

차도영 (공현주) - 배우 출신 셀럽, 레스토랑 공동 대표

늘 누군가의 관심을 받고 주목받아야 하는 미스코리아 출신의 한물간 여배우입니다. 단순하지만 솔직한 것이 매력이며 때로는 안하무인으로 비치기도 합니다. 성형외과 VIP로 친해진 후 지선과 그림자처럼 딱 붙어 다니며 그녀를 동경합니다. 벤처 사업가인 남편과는 쇼윈도 부부로 일도, 사랑도, 육아도 뭐 하나 마음처럼 되지 않습니다.

하이클래스 드라마

하이클래스 드라마 줄거리

지난 6일 방영된 하이클래스 드라마 첫 회에서는 남편을 죽인 살인범으로 몰리며 하루아침에 모든 것을 잃은 전직 변호사 송여울이 미지의 인물에게 국제학교 입학 초대장을 받고 제주도로 떠나게 되는 사연이 방영되었습니다. 송여울의 아들(안 이찬)은 아버지의 석연치 않은 죽음 이후 학교에서 왕따를 당하게 되고 사고를 일으켜 결국 학교를 그만두게 되었는데 때마침 입학 초대장을 받고 국제학교 입학시험을 치르게 됩니다.

 

호텔 로칸다의 대표이사 남지선과 배우 출신 셀럽인 차도영의 예상과는 다르게 송여울의 아들은 국제학교 입학시험에 합격했습니다. 이로 인해 차도영의 아들은 입학 대기자 명단에 이름을 올리게 되어 차도영의 분노가 폭발하게 되고 남지선은 자신의 인맥을 이용해 차도영의 아들을 합격시켰습니다. 입학식에 참석한 송여울은 우연히 자신의 아들을 따돌렸던 세준의 엄마를 만나게 되는데 그녀는 남지선의 친척이었습니다. 세준의 엄마는 송여울이 남편을 죽인 여자라며 악의적으로 소문을 퍼뜨렸고 송여울은 자신이 처한 상황에 당황하게 됩니다.

하이클래스 드라마

송여울의 아들 안이찬은 친구들과 숨바꼭질을 하다 락커에 갇히게 됩니다. 송여울은 사라진 아들을 찾아 학교를 헤매다가 락커 속에 갇힌 아들을 보고 눈물을 흘리며 엄마가 널 꼭 지킬 것이라며 약속합니다. 그러나 집으로 돌아온 송여울은 창문에 빨간 립스틱으로 ‘WELCOME’이라는 글자가 써져 있는 것을 발견하고 충격에 휩싸입니다.

하이클래스 드라마 촬영지

제주도

하이클래스 드라마는 제주도와 의정부 등에서 촬영중이라고 합니다. 드라마의 주 배경인 제주도가 실제 촬영지인 것인데요, 주연 배우 조여정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촬영이 끝난 후 제주도에서의 생활 모습을 종종 공개해 제주도 바닷가의 아름다운 풍경을 보며 대리만족할 수 있기도 합니다.

하이클래스 드라마 촬영지

의정부미술도서관

지난해 방송된 사이코지만 괜찮아유 퀴즈 온 더 블록’, ‘어느날 우리 집 현관으로 멸망이 들어왔다등이 촬영되어 새로운 촬영의 메카로 떠오르고 있는 의정부 미술 도서관도 하이클래스 드라마의 주 촬영지 중 한 곳입니다.

하이클래스 드라마 촬영지

하이클래스 드라마의 연출을 맡은 최병길 PD는 드라마 에덴의 동쪽’, ‘앵그리맘’, ‘미씽나인등으로 이미 연출력을 인정받아 왔습니다. 최병길 PD는 하이클래스 드라마는 기존 상류층을 소재로 입시나 경쟁을 다루는 드라마들과는 달리 '아비투스'라는 개념이 적용되는 첫 드라마로 자기들의 울타리를 만들어 그걸 지키려고 하는 사람들의 욕망을 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국제학교 내의 계급 간 싸움 속에 드러난 심리전이 가장 큰 매력 포인트이며 치정 미스터리라고 알려지긴 했으나 휴먼 심리 다큐멘터리에 가깝다고 생각한다며 다른 드라마와의 차별성을 강조하기도 했습니다.

 

제작진은 기획의도를 통해 하이클래스 드라마는 가족이라는 안정적인 울타리 안에서 진정한 행복에 대해 고민하고 그 답을 찾아가는 외로운 여자들의 성장담이라고 밝혔는데요, 앞으로 전개될 내용에 어떤 미스터리와 비밀이 반전을 제공해 줄지 기대감이 커지게 됩니다. 하이클래스 드라마는 아직 넷플릭스에서 서비스되지 않으며 티빙을 통해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