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종이의 집 시즌 5 마지막 시즌 넷플릭스 공개

by storywriter 2021. 9. 5.
반응형

넷플릭스의 대표 인기 드라마 종이의 집 시즌 5가 지난 93일 공개됐습니다. 스페인 tv채널 '안테나 3'가 2017년부터 방영한 종이의 집은 회가 거듭될수록 자국 내 시청률이 그리 높지는 않았었는데요, 2019년 넷플릭스에 스트리밍 되기 시작한 이후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기 시작했습니다.

 

넷플릭스는 지난 5월 종이의 집 시즌5티저 예고편을 공개했으며 1부는 93, 2부는 123일부터 각 5부 씩, 총 10편의 에피소드로 방영 될 예정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지난 20208월 넷플릭스는 종이의 집의 전 세계적인 인기와 마니아층 확보에도 불구하고 시즌 5가 마지막이 될 것이라고 확인시켜주었는데요, 종이의 집 시즌5는 과연 어떤 내용을 담고 있을까요?

종이의 집 시즌 5

종이의 집 시즌 5를 감상하기 앞서 (스포일러 포함)

종이의 집은 '교수'라고 불리는 한 천재가 8명의 범죄자들을 모아 금고를 터는 범죄 스릴러물입니다. 시즌 1 2에서는 스페인 조폐국을 터는 내용이었고 시즌 3, 4에서는 스페인 중앙 은행 지하에 보관된 금괴를 터는 내용이었는데요, 시즌 4에서 시에라 전 경감이 교수의 은신처에 잠입해 총을 겨누고, 조폐국에는 타마요 대령이 군대를 이끌고 강도단을 위협하면서 결말이 마무리가 되지 않았기때문에 시즌 5로 이야기가 계속 이어지게 됩니다.

종이의 집 시즌 5

종이의 집 제작을 맡은 알렉스 피나는 "우리는 강도단을 해체하는 방법에 대해 거의 1년 동안 고민했습니다. 교수를 궁지에 몰아넣는 법, 캐릭터들을 돌이킬 수 없는 상황에 처하게 하는 법, 그 모든 고민의 결과가 시즌 5입니다. 가장 극심하고 야만적인 수준의 내용이 되겠지만 가장 서사적이고 흥미진진한 시즌이 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종이의 집 시즌 5

교수가 이끄는 강도단이 적발되지 않고 범죄를 시작한 지 4년이 지났습니다. 하지만 상황은 역전되어 교수는 체포되고 강도단은 스페인 은행 안에 갇히게 됩니다. 종이의 집은 오랫동안 범죄자이자 반영웅이었던 강도단이 어떻게 승리를 이어 왔는지에 대해 말해왔는데요, 전 시즌에서 비극적 운명을 맞은 나이로비와 마찬가지로 시즌 5에서는 도쿄가 강도단을 위해 수류탄을 막고 희생합니다.

종이의 집 시즌 5

종이의 집 시즌 5 줄거리 (스포일러 포함)

타마요 대령이 시에라에게 경찰 측의 모든 책임을 져야 한다고 말하면서 지난 시즌이 끝났었죠, 경감직을 잃은 후 그녀는 혼자 교수를 쓰러뜨리기 위해 잠입했습니다. 하지만 시에라는 경찰에게 등을 돌리고 결국 교수에게 합류하게 됩니다. 그녀는 알제리 사건에 대한 이메일 교환 내용을 공개했고 타마요는 시에라가 중요한 정보를 교수에게 유출하기 위해 지하 서버를 사용했다고 언론에 말합니다. 게다가 타마요는 교수가 자신에게 8백만 유로를 지불했다고 주장하기까지 하는데요, 교수는 그의 행동에 당황하지 않고 모든 증거가 조작되었다고 시에라에게 알립니다.

종이의 집 시즌 5

은행 안에 갇힌 강도단은 교수가 경찰에 구금되어 있지 않다는 사실에 위안을 삼고 군대를 상대하기 위한 전략을 구상합니다. 반면 임신 중이던 시에라는 교수와 함께 있는 동안 진통이 시작되는데요, 교수는 만약 강도단이 자신을 돕도록 허락하지 않는다면, 그녀는 아기를 잃게 될 것이라고 경고합니다. 결국 교수는 시에라가 창고에서 아기를 분만하는 것을 돕게 되고 에피소드의 마지막은 군대가 은행에 총격을 가하기 시작하면서 끝나게 됩니다. 시즌 5에서는 새로운 인물 라파엘이 등장하는데 컴퓨터에 능하며 베를린의 아들인 것으로 나와 2부에 이어질 스토리에 대한 기대와 재미를 더하고 있습니다.

 

종이의 집 시즌51부는 주로 강도단이 왜 범죄를 저지르고 있는지, 그들의 동기와 그들이 어떤 대가를 치르게 되는지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또한 발암 캐릭터로 알려진 도쿄가 시즌 5에서는 가장 약한 모습을 보이며 보는 이들의 마음을 흔들어 놓기도 합니다. 종이의 집 제작진은 시즌 52부에서는 등장인물들의 정서적인 면에 더 초점을 맞출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한국에서도 유지태와 김윤진을 비롯해 주요 출연진들의 캐스팅이 끝나고 리메이크 드라마가 준비 중인데요, 이와 더불어 뇌섹남 교수와 개성강한 강도단의 출발이 어떤 여정을 거쳐 마무리 될지 마지막 남은 시즌 52부가 기대 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