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넷플릭스 블랙미러 에피소드 베스트 10

by storywriter 2021. 10. 22.
반응형

넷플릭스 드라마 블랙미러는 지난 2011년 영국의 TV 채널 '채널 4'에서 제작하기 시작했습니다. 시즌1과 시즌2는 각각 3, 4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돼 있으며(2014년에 크리스마스 특집으로 1개 에피소드가 추가) 시즌3부터는 넷플릭스에서 제작하고 있습니다. 블랙미러는 SF 옴니버스 영국 드라마로, 풍자 코미디언인 찰리 브루커가 제작했습니다.

블랙미러

장르 : SF, 스릴러, 디스토피아, 옴니버스
방영 기간 : 2011년 12월 4일 ~ 현재
시즌 : 5 시즌
에피소드 : 22개
기획 : 찰리 브루커

 

 

넷플릭스 블랙미러는 미디어와 정보기술 발달이 인간의 윤리관을 앞서 나갔을 때의 부정적인 면을 다루고 있습니다. 블랙 미러라는 타이틀의 의미는 전자기기를 껐을 때 검은 화면에 보고 있던 사람 본인의 얼굴이 비친다는 점에서 따왔다고 합니다. 지난 6월 초 블랙 미러 시즌5가 공개되고 난 후 평점이 그리 좋지 않았습니다. 3부작이었던 시즌 5는 로튼 토마토에서 64%로 최악의 평가를 받았지만, 블랙 미러는 여전히 넷플릭스의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블랙 미러의 각 에피소드들은 미디어와 정보 기술의 부작용에 대해 다루고 있다는 공통점이 있으며 내용이 구분되어 있기 때문에 에피소드의 순서에 상관없이 시청이 가능합니다. 이에 전문가 리뷰를 참고하여 블랙미러 에피소드 순위 베스트 10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블랙 미러 드라마의 특성상 반전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시청을 계획하고 계신분들은 스포일러가 있음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0. "White Bear" (Season 2, Episode 1)

블랙미러

블랙미러 에피소드 베스트 10위는 화이트 베어입니다. 화이트 베어는 처벌이라는 주제를 던져주고 관객들이 얼마나 그것을 잘 견디며 볼 수 있는지를 시험하는 듯한 에피소드인데요, 처벌이라는 주제는 시즌4 '블랙 뮤지엄'에서 다루어지기도 했습니다. '화이트 베어'는 빅토리아라는 여성이 주인공입니다. 그녀는 매일 기억이 지워지고 다음날 그 과정이 다시 반복되는데 그것은 자신이 저지른 끔찍한 범죄에 대한 선고와도 같습니다. 화이트 베어는 빅토리아를 순수한 캐릭터로 소개함으로써 관객의 감정에 호소하고 있지만 블랙 미러에 나오는 캐릭터들을 믿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이미 보신 분들은 잘 아실 겁니다. 블랙 뮤지엄이 범죄와 정의에 대해 다루고 있다면, 화이트 베어는 그것보다는 관객을 가지고 노는 듯한 에피소드입니다.

 

9. "Black Museum" (Season 4, Episode 6)

블랙미러

블랙미러의 이야기들은 억지스러운 면이 있는 것이 사실이지만 그것이 던져 주는 공포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더 현실에 가까운 것 같습니다. 블랙 뮤지엄은 고통에 중독돼 자신을 학대하는 의사를 주인공으로 시청자들에게 공포를 선사합니다. 화이트 크리스마스 같은 다른 에피소드들과 마찬가지로, 블랙 뮤지엄은 3개의 에피소드가 마지막에 하나의 이야기로 묶이게 되는데 다른 에피소드들과는 달리 우리가 상상했던 미래의 모습보다 더 불안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블랙 뮤지엄은 일종의 블랙미러 박물관의 역할을 합니다. 아마도 이 에피소드는 블랙미러의 제작자인 찰리 브루커가 자신의 쇼에서 언급한 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는 이 쇼가 계획하고 있는 공포는 단지 다음에 소개될 공포들을 위한 골동품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8. "Crocodile" (Season 4, Episode 3)

블랙미러

Crocodile의 주인공 미아는 메모리 스캐닝 기술이 존재하는 세상에 살고 있으며, 자신이 저지른 살인을 숨길 수 없습니다. 그녀가 처음 등장했을 때 그녀는 상냥하고 순수한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미아의 행동은 믿기 어렵습니다. 그런 기술이 있는 세상이라면 누구나 극심한 편집증과 자신을 보호하려는 강박으로 내몰릴 수 있긴 하지만 회가 진행될수록 미아의 행동은 점점 더 끔찍해집니다. 하지만 미아의 잔인한 행동은 기술에 의한 것이라기보다는 자신의 죄책감과 이기심에 의한 것이기 때문에 그녀는 마치 악어처럼 처음 생각했던 것보다 더 냉혈한일 수도 있는 것 같습니다. 이 에피소드 역시 다른 에피소드들과 마찬가지로 인간성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7. "White Christmas" (Christmas Special)

블랙미러

존 햄이 출연한 특집 에피소드입니다. 화이트 크리스마스는 'White Bear,' 'National Anthem,' 'Shut Up and Dance' 등과 마찬가지로 시청자들을 마지막까지 드러나지 않는 복잡한 형태의 처벌로 인도합니다. 여러 줄거리의 균형을 잘 맞추다가 결국 모두를 만족시키는 감각적인 엔딩으로 엮어내고 있는 에피소드이기 때문에 베스트 7로 선정되었습니다.

 

6. "Hated in the Nation" (Season 3, Episode 6)

블랙미러

90분 가까이 되는 블랙미러에서 가장 긴 에피소드입니다. 살인 미스터리, 히치콕식 스릴러, 재난 영화까지 모두 한 편으로 엮어낸 에피소드로 러닝타임이 길긴 하지만 굉장히 좋은 진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많은 요소들 중에서 인터넷 트롤링이라는 소재가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고 이는 환경 보호라는 주제와도 얽혀 있습니다. 마치 수백 마리의 사이버네틱 벌들이 창문에 내려앉으면서 어두워지는 방처럼 무서운 이미지를 만드는 인상적인 에피소드입니다.

 

 

5. "Nosedive" (Season 3, Episode 1)

블랙미러

블랙미러가 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으로 극단적인 소셜 미디어 집착에 대해 다루고 있는 에피소드입니다. 블랙 코미디 적인 요소에서도 훌륭하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4. "The Entire History of You (Season 1, Episode 3)

블랙미러

The Entire History of You는 편집증에 대해 다루고 있으며 캐릭터의 두려움을 잘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The Entire History of You의 주인공 리암은 시청자들이 좋아할 만한 인물은 아니지만 결국 이야기는 그가 옳았다는 것을 보여주게 됩니다. 그의 아내는 그를 두고 바람을 피웠고 그의 아이는 친자식이 아니었습니다. 기술이 영화를 되감거나 빠르게 감는 것처럼 기억을 다시 볼 수 있게 해주는 세상에서 이 에피소드는 자연스럽게 결론을 이끌어냈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3. "San Junipero" (Season 3, Episode 4)

블랙미러

San Junipero는 전체 블랙미러 시리즈 중 가장 고무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기 때문에 최고의 에피소드는 아닐지라도 베스트 3위에 선정되었습니다. San Junipero는 블랙미러에서는 몇 안 되는 재미와 희망을 주제로 한 에피소드입니다. 이야기는 기술이 우리를 어떻게 망칠 수 있는지에 대한 경고보다는 궁극적으로 어떻게 우리를 하나로 모을 수 있는지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2. "Be Right Back" (Season 2, Episode 1)

블랙미러

스타워즈 악당이 되기 전 돔널 글리슨과 '캡틴 아메리카: 퍼스트 어벤져'의 스타 헤일리 앳웰이 출연하는 에피소드입니다. 블랙미러 특유의 충격적인 스토리보다는 시청자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이야기와 매력적인 배우들의 연기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블랙미러 시리즈에서는 보기 드문 슬픈 스토리와 결말이 특징입니다.

 

1. "USS Callister" (Season 4, Episode 1)

블랙미러

2018 에미상 TV영화 작품상 및 미니시리즈, 영화 및 드라마 스페셜 부문 각본상 수상작입니다. 스타워즈와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팬이라면 더 흥미를 느낄만한 에피소드이며 스타 트렉에서 영감을 받은 디지털 공간에서 USS Callister라는 게임이 펼쳐지는 내용입니다. 제시 플레몬스는 회사에서 왕따를 당하는 게임 회사의 최고 경영자 데일리를 연기합니다. 그는 현실에서 복수를 할 수 없기 때문에 자신이 만든 게임에서 그들의 DNA를 훔치고 디지털 형태로 복제합니다. 대부분의 블랙 미러 에피소드와 달리, USS Callister는 일찍부터 그러한 반전을 드러내고 있지만, 데일리가 그저 운이 없는 괴짜일 뿐이고, 그가 하는 게임은 그저 순수한 재미일 뿐이라고 생각할 때쯤 반전을 공개합니다. 이 이야기의 주제는 디지털일 수도 있지만, 시청자들이 데일리가 통제하는 캘리스터 대원들을 응원하게 하며 재미를 느끼게 해 준다는 점에서 훌륭한 에피소드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너의 모든 것 시즌3 공개 스포일러

지난 15일 넷플릭스 인기 드라마 시리즈 '너의 모든 것' 시즌 3이 공개된 이후 벌써 네 번째 시즌 제작이 확정됐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오징어 게임이 넷플릭스 미국 스트리밍

limegoldstar.tistory.com

 

 

마블 영화 순서 MCU 영화 25편 (2021)

마블 영화 순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MCU란 Marvel Cinematic Universe의 줄임말로 마블 스튜디오에서 제작하는 슈퍼히어로 프랜차이즈 세계관을 뜻합니다. 쉽게 말해 마블 스튜디오에서 제작한 모

limegoldstar.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