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기묘한 이야기 시즌 4 넷플릭스 티저 공개 2022년 방영

by storywriter 2021. 9. 4.
반응형

넷플릭스는 탄탄한 구성, 흥미진진한 스토리, 매력 있는 캐릭터들의 등장으로 많은 미드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기묘한 이야기 시즌4의 티저 트레일러를 지난달 공개했습니다. 기묘한 이야기 시즌4는 20197월 시즌3이 방영된 이후 거의 2년 반 만인 2022년에 방영될 예정인데요, 새로운 티저는 30초 분량의 영상입니다.

기묘한 이야기 시즌4 새로운 트레일러 공개

Stranger Things 4 | Sneak Peek | Netflix

 

기묘한 이야기 시즌4의 첫 예고편은 2020 2 14일에 공개됐었고 이를 통해 호퍼의 복귀를 암시했었죠. 지난 5월 공개된 두 번째 예고편은 마틴 브레너 박사의 복귀 소문을 사실로 확인시켜주었습니다.

 

기묘한 이야기 시즌4의 촬영은 지난 2020 2월에 시작되었는데요, 촬영 시작 한 달 만에 코로나 19의 유행으로 인해 중단되었다가 지난해 9월에 재개되었습니다. 시즌3의 마지막에서 스타코트몰 지하 깊은 곳에 위치한 소련 연구소를 파괴하기 위한 폭발이 있은 후, 조이스 바이어스는 새로운 삶을 시작하기 위해 그녀의 아들들과 일레븐을 인디애나 타운에서 데리고 나왔습니다.

구소련의 캄차카라는 눈 덮인 황무지에서 교도관들이 수감된 데모고르곤에게 죄수를 먹이는 마지막 장면에서 호퍼가 그곳에 수감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는데요, 러시아 군인 2명이 포로가 된 데모고르곤에게 '미국인'을 먹이면 안 된다고 말했을 때 팬들은 그것이 호퍼를 지칭하는 것임을 눈치챘고 티저를 통해 이것이 확인되었죠. 기묘한 이야기를 만든 더퍼형제는 감옥에 갇힌 호퍼가 인간과 다른 모든 위험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며 시즌 4는 이제까지 중 가장 크고 무서운 시즌으로 묘사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동안 블랙위도우와 헬보이로 바쁜 일정을 소화해 내던 호퍼 역의 데이비드 하버는 지미 키멜 쇼에 출연해 시즌 4의 촬영을 8월에 끝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시즌4는 메인 출연진 전원은 물론 새로운 캐릭터들도 등장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기묘한 이야기 시즌4가 마지막?

기묘한 이야기의 공동 제작자인 로스 더퍼는 "시즌 4가 끝이 아닐 것"이라며 "우리는 끝이 무엇인지 알고 있으며 언제인지 알고 있다"라고 말해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기묘한 이야기 시리즈의 마지막은 시즌6이 될 것이라는 추측도 있는 상황이니 기묘한 이야기의 팬으로서는 남은 시즌을 더 기대해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기묘한 이야기 시즌4 스토리는?

아직 공식적인 시놉시스는 없지만, 출연진과 제작진이 꾸준히 SNS를 통해 업데이트하는 정보를 통해 시즌 4가 전작보다 어둡다는 것은 예상할 수 있습니다. 스티브 해링턴 역의 조 키리는 시즌 4가 가장 무서울 것이라고 말했고 데이비드 하버는 올 시즌 호퍼의 여정은 좀 더 어두운 팔레트로 그려질 것이라고 밝히며 이를 확인시켜 주고 있습니다. 그는 또한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시즌 4에서 밝혀진 호퍼의 뒷이야기에서 팬들이 중요한 순간을 보게 될 것이라고 암시했는데요, 하버에 따르면, 그것은 바로 "첫 번째 시즌의 첫 프레임"으로 되돌아가는 것이라고 합니다. 죽은 그의 딸 사라와 관련된 일일 것이라는 예상이 나오면서 그의 슬픈 뒷 이야기가 공개될 것이라는 추측입니다.

기묘한 이야기의 극본을 쓴 더퍼 형제는 시즌1에서 시즌3까지 촬영이 진행되는 동안 마지막 에피소드를 마무리하지 않는 공황적인 대본 쓰기 방식을 사용하는 것으로 유명한데 이번 시즌4의 경우는 주요 촬영이 있기 전 시즌4의 대본을 다 썼다고 밝혀 두 사람의 작업 방식에도 변화가 있었음을 알려 주었습니다.

 

시즌 4의 줄거리와 관련된 확인된 정보 중 하나는 2020 6월에 작가팀이 올린 트윗에 시즌 2와 마찬가지로 시즌 4에도 9개의 에피소드가 나올 것이라는 점입니다. 또한 기묘한 이야기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는 시즌4의 첫 방송 제목도 공개됐는데요, 'The Hellfire Club'으로 불릴 예정이며, 시즌4에 출연 예정인 새로운 캐릭터 중 한 명과 관련이 있을 것이라는 추측입니다.

기묘한 이야기 시즌 4에서는 더 많은 일레븐의 뒷이야기가 펼쳐질 것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지난 5 6일 공개된 새로운 티저에서 일레븐이 호킨스 국립 연구소에서 닥터 브레너의 아동 실험 대상자 중 하나였을 때의 플래시백을 보여주며 브레너가 아직 살아있을 수도 있다는 것을 시사했습니다.

 

시즌 3에는 아직 해결되지 않은 줄거리가 많이 있습니다. 일레븐은 힘을 잃은 것으로 보이고 바이어스 가족은 새로운 목장으로 떠났죠. 조이스, , 조나단, 일레븐은 조이스가 집을 팔자 함께 떠났고 마이크와 낸시 등은 각각 일레븐과 조나단과의 장거리 관계를 고민하기 시작했습니다. 오빠 빌리의 죽음으로 맥스에게도 여파가 있었기 때문에 맥스의 이야기도 시즌4에서 그려질 예정이며 한 인터뷰에서 제작진은 맥스가 지리학적으로나 정신적으로나 어쩌면 둘 다일 수 있는 새로운 곳으로 가게 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유출된 세트 사진은 일레븐이 시즌 4에서 어떤 사고에 휘말릴 것이라는 것을 보여주는데요, 영국 메트로가 공개한 이 사진에는 그녀가 들것에 실려가는 모습이 담겨 있고 또 다른 사진에서는 경찰과 미군이 건물이 무너진 현장을 점검하고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이 사진들이 무엇을 의미하는지는 아직 불분명하지만 시즌3 마지막에서 일레븐이 초능력을 잃은 것을 감안하면 두 사건이 연관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아니면 브레너가 그녀를 찾아 납치해서 실험을 계속하는 것일 수도 있고요.

 

2022년 방영 예정인 기묘한 이야기 시즌4에 대해 지금 까지 알려진 내용들을 살펴봤는데요, 기묘한 이야기의 팬으로서 빨리 스토리를 확인하고 싶은 마음이 드네요. 더 무섭고 커다란 사건이 벌어지게 될 기묘한 이야기 시즌4를 기다리며 다가올 추석 연휴 동안 기묘한 이야기를 아직 안 보신 분들은 꼭 정주행 하시기를 추천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