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RY

집에 개 데리고 오면 버린다

by storywriter 2022. 5. 22.
반응형

 

대부분의 사람들은 애완동물과 함께 자는 것이 숙면에 도움이 된다고 말합니다. 영국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사는 2,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10명 중 7명은 반려동물과 침대를 같이 쓰면 밤에 잠을 더 잘 잔다고 답했습니다. 심지어 전체 응답자의 58%가 배우자보다 개와 함께 자는 것을 더 좋아한다고 답했습니다.

 



실제로 애완동물과 함께 자면 숙면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지난해 미국 연구팀은 개와 함께 자면 상당한 심리적 편안함과 안정감을 줄 수 있어 수면의 질을 높일 수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특히 개는 고양이나 배우자보다 수면을 덜 방해하고 더 강한 편안함과 안정감을 주는 경향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애완동물은 껴안고 싶은 큰 베개와 큰 담요와 비슷한 효과가 있어 우울증이나 불안감이있는 분들은 개와 함께 잘 수 있습니다. 반면, 수면무호흡증이나 애완동물의 털에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사람은 애완동물과 함께 자는 것을 삼가야 합니다. 

 



호흡이 멈추면 다시 잠들기 어려운 수면무호흡증 환자에게 애완동물과 함께 자는 것을 권장하지 않으며 애완동물과 함께 자는 것은 알레르겐에 8시간 노출되는 것과 같다고 합니다. 알레르기나 천식, 만성폐쇄성폐질환이 있는 사람은 애완동물과 함께 자면 안 됩니다.

 

2022.05.22 - [STORY] - 실제 부부가 이혼을 하는 가장 큰 이유

2022.05.21 - [STORY] - 기르기 시작한 이상 잡초가 아닙니다

2022.05.21 - [STORY] - 고양이는 대체 왜 이러나?

2022.05.21 - [STORY] - 일본 여행 가서 찍은 사진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