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RY

너무 졸렸던 고양이

by storywriter 2022. 6. 24.
반응형

만약 여러분이 고양이를 기르고 있다면, 여러분은 그들이 하루의 많은 시간을 잠자는 데 보내는 것처럼 보인다는 것을 알아차렸을지도 모릅니다. 비록 여러분의 고양이의 수면 행동이 여러분의 고양이에 비해 평범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그것들은 고양이에게는 완전히 정상일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고양이를 더 잘 이해하기 위해서, 여러분의 고양이가 가장 기분이 좋지 않을 때 인지하기 위해서, 그리고 수의사에게 전화할 때가 언제인지 알기 위해서 자연적인 고양이 수면 패턴에 대해 알아봅니다.

 

너무 졸렸던 고양이 & 졸린 고양이들 모음

 

 

 

 



고양이의 절반 이상이 하루에 12시간에서 18시간 사이에 잠을 자고, 거의 40%의 고양이가 하루에 18시간 이상 잠을 잡니다. 자라면서, 대부분의 고양이들은 그들이 어렸을 때 보다 매일 더 많은 시간 동안 잠을 잡니다.

고양이는 다상수면 패턴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인간이 일반적으로 잠을 자는 것처럼 한 번의 긴 시간보다는 하루에 여러 번 잠을 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고양이 낮잠은 평균 78분 정도 자지만 고양이는 보통 50분에서 113분 동안 잠을 잡니다.

 


인간과 마찬가지로 고양이도 일주기 리듬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주기 리듬은 24시간 수면-기상 일정을 안내하는 생체 시계입니다.

인간의 경우 수면 주기는 일주기이며, 이는 우리가 낮에 깨어있고 밤에 잠들기 쉽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고양이는 일출 전 이른 아침과 일몰 전 저녁에 두 개의 피크 활동을 경험합니다.

연구원들은 고양이의 괴혈성 수면 주기가 포식성 성격에 의해 움직인다는 가설을 세웁니다. 일반적인 고양이 먹이 동물은 수면 주기가 다릅니다. 고양이의 천성은 주행성 새를 잡아먹기 위해 새벽에 깨어 있을 수 있고, 야행성 설치류를 잡아먹기 위해 황혼에 깨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인간처럼, 고양이도 살아남기 위해 잠을 자야 합니다. 인간의 경우, 꾸준한 수면은 신체가 다음 날을 위해 재충전할 수 있게 해줍니다. 수면은 또한 기억 형성과 면역 체계를 증진시키는 데 한 몫을 합니다.

여러분의 고양이의 수면 습관이 바뀔 수 있는 많은 자연적인 이유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만약 여러분의 고양이가 오랜 시간 동안 많은 활동을 했다면, 그들은 평소보다 더 많은 잠을 필요로 할 수 있습니다. 이사나 새로운 가족 구성원의 추가와 같은 환경의 변화는 고양이의 수면 습관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고양이가 나이가 들면서, 그들은 또한 더 많은 잠을 필요로 합니다.

그러나 비정상적인 수면이나 과도한 각성 패턴은 기초적인 건강 상태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만약 그들이 병을 경험하고 있다면, 여러분은 여러분의 애완동물의 화장실 습관의 변화, 방향감각의 변화, 또는 비정상적인 체중 증가나 감소와 같은 다른 변화들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2022.06.24 - [STORY] - 중학생 자녀를 둔 엄마의 시

 

중학생 자녀를 둔 엄마의 시

아이들이 부모의 기대에서 벗어나는 시기는 주로 중학교에 진학할 때, 즉 10대에 접어들 때입니다. 전문가들은 일단 아이들의 성적이 떨어지기 시작하면 부모들이 문제의 원인을 찾아야 한다고

limegoldstar.tistory.com

2022.06.24 - [STORY] - 41년된 에어컨 인증으로 화제

 

41년된 에어컨 인증으로 화제

40년 전통의 금성 에어컨 GA-120S에 대한 리뷰가 온라인에서 다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77년산 제품의 품격'이라는 글은 지난해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됐는데, A씨의 아버지가 

limegoldstar.tistory.com

2022.06.23 - [STORY] - 지쳤다는 건 노력했다는 증거

 

지쳤다는 건 노력했다는 증거

현대인의 정신건강을 위협하는 가장 큰 적인 번아웃 증후군은 아침에 침대에서 일어나는 것이 끔찍하게 느껴져 자연스러운 일상생활이 불가능해지고, 과도한 스트레스로 에너지와 의욕, 긍정

limegoldstar.tistory.com

2022.06.23 - [STORY] - 죽음을 유쾌하게 승화시킨 묘비명

 

죽음을 유쾌하게 승화시킨 묘비명

세상에서 멋진 삶을 살다 간 유명인들의 비문을 소개하겠습니다. 먼저 유럽을 정복한 알렉산더 대왕의 묘비. "내가 죽으면 나를 묻을 때 손을 땅에서 내밀어라. 세상을 손에 쥐고 있던 알렉산더

limegoldstar.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